게을러 터진데다 요령도 없어서 욕실 청소기를 사서 청소해보자 하는 생각에 구입을 했습니다.
종이 박스 안에 구성품들이 들어 있는데 다행히 파손은 없었습니다.
연장관이 있어서 무선청소기 마냥 서서 쓱쓱 밀 수는 있습니다만, 연장관의 길이 조절은 되지 않고 빼거나 끼거나 해서 조금 번거롭습니다. 그냥 연장관 없이 직접 연결해서 앉아서 청소하던지 연결해서 서서밀던지 써야 합니다.
설명서에 3시간 반 충전, 70분 충전이라고 하는데… 배송온 날은 충전 하느나 써보진 못했네요.
주말에 직접 사용을 해봤는데 욕실이 작아서 연장관을 끼워서 했더니 걸리적 거리는 게 많아서 편하진 않았습니다. 그냥 빼고 일어섰다 앉았다 반복하는게 편할 듯 합니다.
분당 350회전이라고 하는데 힘은 세진 않은지 힘줘 누르면 멈춰버리네요. 또한 시계방향으로 솔이 계속 돌기 때문에 자꾸 오른쪽으로 쏠리곤 합니다.
솔에 머리카락이나 이물질이 매우 잘 끼기 때문에 사용 후에 정리는 필수인 듯 합니다.
깨끗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아주 더러운 욕실도 아니었기 때문에 평소에 수세미를 손으로 세제뭍혀 닦던 것과 별 차이는 못느꼈습니다. 그래도 시간과 힘은 덜 들었으니 그 점은 만족스럽네요.
예상은 했지만 중국산 제품에 상표만 붙인거니 내구성은 얼마나 갈지는 조금은 걱정은 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좋은 점
- 시간과 체력 소모 감소
- 가격 생각하면 적당한 효과?
제가 생각하는 아쉬운 점
- 모터 힘이 약한 것 같다. (근데 세면 스크래치가 날지도)
- 연장관을 끼웠다 뺐다 해서 조절하니까 불편하다. 아예 끼우고만 쓰던지 빼고 쓰던지 해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