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를 더 자주 소모하게 되어서 KF-94까지는 아니더라고 한 KF-80정도에 여러번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를 구비해서 대기 나쁜 날용과 대기는 좋지만 코로나19대응용의 투트랙(😅)으로 쓸 마스크를 뒤져보다 반 시험삼아 구매해 본 것이 이것입니다.(제품명에 브이라인 이라고 써있었구나….)
판매처 설명에도 분명 KF80 승인을 받지 않았다고 했고 필터의 성능이 그에 준한다고 하니 미세먼지용으로는 부적합할 수 있겠습니다.
교체용 끈에는 끈을 팽팽하게 해 주는 고리도 들어 있습니다. 좌우 끈에 있는 걸로도 충분한거 같긴 한데…
플라스틱으로 된 뼈대?를 떼어 내면 필터를 넣는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필터쪽으로 구멍이 송송 뚫린 원형모양으로 공기가 들어와서 필터를 거치게 되는 구조이네요.
필터 개별 포장은 아니고 60개가 지퍼락포장에 들어가 있습니다…
아침에 출근하면서 착용해본 소감은,
- 뒷부분이 실리콘 재질이라 먼지, 고양이털, 화장품 자국등이 굉장히 잘 들러 붙는다.
- 습기가 송글송글 들러붙어 있는게 잘 보이는데 다행히 얼굴쪽으로 흘러내리거나 닿지는 않는 것 같다. (몇번 더 착용해봐야 알 듯)
- 일반적 마스크보다 구조가 다르니 좀 튀어나와 보이고 무게감이 약간 있다. (이따 무게한번 재봐야 겠네요)
- 안경에 입김으로 인한 서리는 안 끼는 것 같다.(몇번 더 착용해봐야…)
하루 정도 써 본 결론 :
- 마스크 안에 물이 고인다….😕 : 입김+콧김+침+땀 … 여름에는 쓸 일이 없길 바래야 할 거 같네요.
- 코가 좀 눌린다. (동양인 체형에 맞춰서 콧대가 높은 서양인에겐 낄 수 있다던데…난 콧대도 안높은 동양인인데….😥)
현재 이러한 밸브형 마스크는 나가는 숨을 여과하지 않고 내보내기 때문에 마스크 미착용과 같은 과태료 대상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