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의 제왕 : 로히림의 전쟁(Lord Of The Rings : The War Of The Rohirrim) 4K UHD Blu-ray

반지의 제왕 : 로히림의 전쟁 UHD Blu-ray입니다.

두 개의 탑에서 주 배경이 되었던 로한의 헬름 협곡에 그 이름을 따게 한 헬름과 그의 딸 헤라(원작에는 딸 이름은 언급되어 있지 않다고 하네요)의 활약에 대한 미일 합작 애니메이션입니다.

스틸북 + 띠지
띠지
스틸북 앞면
스틸북 뒷면
4K UHD, 2k FHD

왠지 이야기나 캐릭터가 두개의 탑과 에오윈이 많이 겹쳐 집니다. 주민들을 이끌고 요새로 들어가 항전하는 거라던가, 마지막 원군이 나타나는 장면은 거의 판박이 같은 느낌을 받네요.

피터 잭슨과 웨타 등의 협력으로 설정이나 배경, 소품 들이 영화에 많이 적용되어서 종종 낯익은 장면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나레이션을 하는 에오윈의 미란다 오토라던가 오크지만 피핀과 메리 배우인 빌리 보이드, 도미닉 모나한의 목소리도 나오고, 고인이 됐지만 사운드 라이브러리를 구축해두었던 사루만 역의 크리스토퍼 리의 목소리도 짧게 나마 등장합니다.

주인공인 헤라는 원작에 이름도 기재되지 않는데 없던 이야기에 살을 붙이려고 해선지 이야기가 그렇게 와닿지는 않네요. 울프의 심리도 잘 와닿지는 않고… 원작을 훼손할 수 없으니 많은 캐릭터 들의 비중이 들쭉날쭉하고 소모되는 느낌이고…

미일 합작이라 스타일은 일본식 캐릭터에 서양풍이 섞였는데 제 기준으론 그렇게 거슬리진 않는 작화였습니다. 군데 군데 누구세요… 싶은 작화가 좀 있긴 했지만.

부가영상은 제작 과정으로 제작 배경, 피터 잭슨 등의 지원, 성우 들의 감상 등 일반적인 내용들인데 반지의 제왕 타이틀이다 하면 생각나는 어마어마한 양의 부가영상이 아닌, 조촐하게 기본적인 것만 갖춘 정도네요.

앞으로 더 많은 시리즈를 의도했을 거 같은데, 생각만큼 매력적인 느낌은 아닙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