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북 14″ 무선(Flipbook Wireless)

TV로 볼 수 없거나 스마트폰으로 보긴 애매해서 태블릿을 하나 살까 말까 고민하고 찾아봐도 마땅한 제품을 못구하던 차에 차라리 스마트폰에 usb연결 모니터를 쓸까 생각하던 중에 이 제품을 보게 되어 모험을 해봤습니다.

이젠 안봐도 알 것 같은 중국산 특유의 박스 디자인
박스를 열면 설명서와 본체, 우측 종이박스에 케이블 및 전원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포트 별 기능이 적힌 비닐로 외부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ㄱ자형 USB-C 케이블, usb케이블을 연결하는 전원어댑터, miniHDMI-HDMI케이블, 전원케이블용도의 USB-C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싼티는 풀풀 나지만 그래도 필요한 악세사리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4.1? 인치라고 합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무선 키보드와 터치패드가 달려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터치패드를 아주 싫어하고 잘 쓰지도 못하는데, 이 제품의 터치패드도 제 사용능력과는 상극이더군요… 결국 별도의 블루투스 마우스로 사용하는게 더 편하더군요.

전원을 켜면 연결 방식 설명이 표시됩니다.

가진게 LG VELVET폰이라 DEX연결은 안되고 화면공유 기능 또는 Screen+ (이건 또 언제 생긴 기능이래… OS 12 업데이트하면서 생겼던 걸까요?)를 통해 연결하거나 USB-C케이블로 유선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유선 연결은 귀찮아서 안해봄)

Screen+ 연결

좌하단에 홈 버튼 등의 소프트 버튼 영역이 우측 하단에 배터리 등을 표시하는 정보가 표시됩니다.

물론 터치스크린 기능이 있는 화면이므로 직접 터치를 해도 되지만, 액정보호필름도 안붙였고 지문 뭍는 것도 싫어서(그보단 핸드크림의 유분이 잔뜩 뭍겠죠-.-) 그냥 마우스와 키보드로 사용해봤습니다.

주 목적은 TV가 없는 환경에서 핸드폰 보단 큰 화면으로 영상 감상이었는데,

Screen+ 모드에서 넷플릭스 실행 화면

…이게 뭡니까.. 넷플릭스가 핸드폰 화면 공유 상태로 기동이 됩니다. 😨

그래도 영상을 재생하면 전체화면으로 나오겠지…?

넷플릭스 킬러의 와이프의 보디가드 재생 장면

…아이고… 화면 크기는 화면공유.. 크기인데 영상은 전체화면 크기로 표시되어 마치 crop이라도 한 양 화면에 표시되는군요… 이런걸 원한게 아녔는데…

창 크기를 마우스로 드래깅해서 화면에 꽉차게 키웠습니다.

–> 창 크기를 마우스를 이용해서 키워서 그나마 화면에 채워서 볼 순 있네요. 넷플릭스 앱에서 전체화면 가능하도록 해주면 되는거 아닌가???

DS File 또는 DS Video를 실행을 해봤는데 이것도 문제가 있네요. 기본 내장 플레이어는 자막설정이 안되고, 아주 예전에 구입했던 MX Player 앱은 네트워크 오류라면서 재생이 안됩니다.

DS Video의 경우 설정에서 “HTTP에서 비디오 재생”을 활성화해줘야 재생이 가능하고 내장 자막도 잘 표시되더군요.

집안에서 LAN 환경으로 UHD와 2K 블루레이를 각각 직접 리핑한 듄을 재생해봤는데 UHD를 리핑한 건 감상이 곤란할 정도로 시도때도 없이 버퍼링에 걸려들고 2K블루레이는 별 문제 없이 재생은 가능하더군요. 유선 연결이나 핸드폰에 파일을 직접 복사해서 재생하면 되려나??

MX Player설정에 왜 하드웨어가속(HW+)가 아닌 SW가속으로 되어 있었던건지….-.- 해당 설정 변경해주니 4K영상도 큰 딜레이없이 재생이 되더군요. 집에서 테스트 환경은 아무래도 Local LAN에 NAS가 있고 802.11ax 지원 공유기로 연결한 상태라 그런지 딜레이를 못느꼈는데 100M LAN환경에선 무선 연결 시 1080p 영상도 뚝뚝 끊겨 감상이 편치않은 경험을 했씁니다.

  • 뭘 어쨌는지 모르겠는데 기기 연결도 안된 상태에서 방전이 되었습니다. 전원을 안끄고 덮개를 닫았었나? 뭐 그렇게 되면 그러는 건지… (적어도) Screen+연결중엔 덮개를 덮어도 계속 연결상태로 유지되는 듯 합니다.
  • 키보드 입력시 미묘하게 딜레이가 느껴집니다. 지금 이 글을 플립북으로 수정해보 있는데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시 발생하던 자음과 모음 분리현상이나 입력이 씹히는 현상을 종종 경험하네요.
  • 터치패드 달린 노트북 쓸 때도 왕왕 겪는 일이지만 터치패드 자꾸 건드려지고 감도가 너무 예민해서 적응이 잘 안되네요.
  • Screen+ 연결 시 터치스크린은 안되는건지… 좀 더 테스트 필요.
  • 자동회전이 지원되어서 뒤집어 세우거나 접으면 화면이 바뀌는 건 좋은데 안그래도 출력이 작은 스피커가 밑바닥이나 화면반대쪽으로 가면 소리가 잘 안들립니다.
  • 며칠 쓰지도 않았는데 갑작스레 무선 연결이 안되네요. 충격을 주거나 무리가 가게 사용한 것도 아닌데… (아직까지 10분 이상 써보질 못했는데…) 유선연결만 현재 가능해서 AS문의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MicroSD 슬롯이 있는데 불량이네요…😨 sd카드 삽입이 되야 뭘 인식을 하던 말던 하는데 밀어넣으면 도로 튀어나오고…

2022.06.20 무선연결이 되지 않아 18일에 펀디지(flipbook.co.kr)에 문의글을 적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답글이 달리지 않아 전화를 했습니다.

여느 as방식과 마찬가지로 착불로 배송하라고 안내를 받았는데 업체가 용산에 있는 것 같아 가지고 찾아가도 되는지 문의하니 가능하다 해서 방문해서 증상 확인 받고 새 제품을 교환받았습니다. 물론 교환받은 제품은 무선연결이 잘 되는군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