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쓰던 매직브이라인 마스크가 실리콘 재질이라 얼굴에 밀착 잘되고 안경에 김 안서려서 좋긴 한데 엄청나게 덥고 땀, 침 등이 뚝뚝 떨어질 정도로 물이 차는 문제가 있어서 기온이 올라가면 애로사항이 꽃피는 관계로 다른 마스크를 찾아보던 차에 적당해 보이는 게 있어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전용 필터만 사용하지 않고 일반 마스크를 잘라서 넣을 수도 있다고 광고를 해서 괜찮겠다 싶었거든요.
그래도 그렇지.. 필터는 없습니다. 따로 사야 됩니다.
좀 황당하네요. 별도 판매하는 건 당연하지만 그래도 마스크제품에 번들로 제공되는게 없다니…
앞부분으로 공기를 흡입하고 숨을 내쉴때 밑부분의 실리콘 마개로 공기가 배출되는 구조입니다.
장점과 단점이 좀 도드라져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듯 합니다. 개선의 여지가 굉.장.히. 많을 듯 합니다. 주말 이틀 동안 써 본 소감입니다.
- 장점
- 실리콘 제질로 되어 있어 얼굴에 밀착이 용이하며 사이즈 제약을 덜 받는다.
- 이제껏 써 본 마스크 중에서 제일 숨쉬기가 편했다. 구조상 안경에 김이 서리지 않는다.
- 끈이 귀에 거는 형태가 아니고 머리를 둘르는 형태라 귀가 안아프다.
- 필터 부분이 입에서 좀 떨어져 있어서 타 제품보다 덜 축축해진다.
- 일반형 마스크를 잘라서 2개 정도 필터를 만들 수 있어서 조금은 경제적이다.
- 단점
- 미관상 썩 좋지는 않다. (다스베이더, 베놈, 자쿠…??)
- 숨 들이쉬고 내쉴 때 소리가 난다.
- 일체형 실리콘 끈이라서 모자나 안경, 헤드셋 등을 쓰고 있을때 마스크를 쓰고 벗기 매우 불편하다. 실리콘재질이라 줄이 배배 꼬인다.
- 마스크를 쓴 상태로 의사소통하기 나쁘다. 구조상 소리가 울리고 먹히기 때문에 뭐라 말하는지 상대가 잘 못알아 듣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마스크를 잘라서 필터 대신 쓸 수 있다고 해놓고 필터 크기의 목업이랄까? 대고 자를 샘플이나 모형이라도 줘야하는데 제공되지 않는다. 무조건 필터를 사란 소린가 봅니다.
- 실리콘 재질이라 한여름에는 땀과 침으로 마스크 착용한 입주변이 짭조름합니다…
실리콘 재질로 된 마스크는 여름에 사용시 애로사항이 꽃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