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NAS 활용을 위해서 요즘 RAM값도 싸겠다 싶어서 RAM 증설을 하려고 알아보니 218+ 모델은 DDR3L 1866 모델이 들어간다고 하더군요. 다나와 등을 알아보니 죄다 중고 아니면 해외구매…-.-
귀찮아서 아마존에서 Timetec hynyx 8G DDR3L 1866 * 2개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보통 아마존 주문하면 10일 지나서 온 거 같은데 28일에 주문해서 3일에 받았으니 일주일도 안되서 물건이 와서 좀 놀랐습니다.
NAS를 분해해야 하는데 헤라라던가 마땅한 도구를 못찾아서 결국 분해에 실패… (금속제 가이드 부러뜨릴까봐 조마조마해서 결국 못함-.-)
그래서 일단 8GB라도 설치가 용이한 바깥쪽에 달았습니다.
그리고 기동…
나머지 8기가를 갈아끼려면 NAS를 거의 분해수준으로 해야 해서 주말에 해야 할 듯-.-
헤라를 사야 하나 고민중인데 이건 뭐 배송비가 더 나가는 상황이라 집을 뒤져보니…
이런 놈들이 나왔습니다.
파리바께스 케익 칼, 배스킨31과 하겐x스 아이스크림스푼…
가능할 것 같아 주말에 도전…
결국 주말까지 못참고 실행에 옮김.
오호..생각대로 파리바x트의 케익칼과 아이스크림 스푼이 제 역할을 해줘서 분리에 성공했습니다.
램슬롯이 가이드 안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기판과 가이드를 다 뜯어내야 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조립을 해줘야지요.
다 조립하고 켰는데 껌뻑거리기만 하고 nas인식도 안되고 부팅도 안되서 식겁했는데 다시 껐다 켰더니 정상동작합니다. 부적절항 종료가 발생했다는 메시지는 덤….
이제 좀 더 쾌적한 nas사용이 될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