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봄 2K Blu-ray

2023년 천만 관객을 기록했던 서울의 봄 블루레이입니다. 흥행성적도 좋아서 혹 4K로 나와주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아쉽게도 2K로 나왔네요. 영화 본편 사운드 문제라는 혹만 달고…..

80년 서울의 봄을 기대했던 국민들의 기대를 날려버리고 다시 군사 독재 시대를 이어가게 했던 전두환과 하나회가 주축이 된 반란군과 그에 대응했던 군인들과의 12.12사태를 다루고 있는 영화이지요.

아쉽게도 실존인물들의 실명을 쓰지 못하고 전두환을 전두광, 노태우를 노태건, 장태완을 이태신으로 써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만, 제작진과 배우들도 이 영화 찍을 수는 있나 걱정하면서 찍는 형편이었으니 할 말이 없죠. 그렇게 개봉하고 화제가 되고 흥행을 하는가 싶더니 21세기에 친위쿠테타라는 황당한 사태를 또 겪고 아직도 그 내란수괴와 잔당들이 제대로 처벌도 안되고 있는 현실에서 다시 영화를 접하면서 착잡함을 지울 수가 없네요.

아웃케이스 앞면
아웃케이스 뒷면
케이스 앞면
케이스 뒷면
2K FHD DISK, 부가영상 DISK
포토카드 봉투
포토카드 앞면
포토카드 뒷면

부가영상은 따로 디스크로 제작되어 영화 전반에 걸친 이야기를 들려주고, 오디오 커멘터리도 감독+출연배우, 감독+미술감독+촬영감독 커멘터리가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만, 영화 본편의 사운드는 결코 좋게 나왔다고 해줄 수가 없네요. 단순히 볼륨만 약한게 아니라 그 덕분인지 음 분리효과도 미약한지 매우 박진감 넘치는 장면들이 심심한 사운드로 제공됩니다. 타이틀 제조사인 인조인간은 이전에도 부가영상이 뿌옇게 나오거나 음량 문제가 종종 있어왔는데, 이번 작품에도 어김없이 고추가루를 뿌렸네요. 안타깝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