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버튼의 빅 피쉬 4K UHD입니다.
어른을 위한 동화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작품으로 서먹서먹한 아버지와 아들간의 관계개선을 다룬 작품이죠.(개인적으로는 미스틱 리버와 착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유는 모릅니다.)
국내 미디어 시장이 계속 쪼그라 들고 있는 건 익히 알고 있었지만, 스틸북으로 발매되지도 않은 작품들이 조기품절되는 현상이 이 타이틀에도 발생했더군요. 뭐 추가 발매는 된 모양입니다만.
2003년 영화니까 그리 오래된 영화도 아닌데 개인적으로 필름 그레인을 별로 안좋아해서 유독 자글자글한 화면은 그렇게 만족스럽진 않습니다. 다만 이 작품은 우리말 녹음을 제공합니다!!
자막보기 불편해 하시는 부모님께서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내용도 가족을 다룬 영화이고..
본 지가 한참 되었지만, 기억에 북한군으로 보이는 이들이 짧게 한국말하는 장면은 기억이 나는데, 기밀서류….가 저랬군요….
아들 역으로 나온 배우가 닥터 맨하탄이었군요. 지금은 헤어졌지만 헬레나 본햄 카터는 나오는 작품마다 팀버튼이 망가뜨리는 분장시키는 걸 즐기나 싶을 정도이더만 이 작품에서도 마녀분장을 시키고 나오죠. (그래도 후반엔 아주 멀쩡한 배역도 준 1인 2역 출연이지만)
이 영화, 십몇년만에 보는 것 같은데 여전히 감동을 주는 군요.
부가영상은 2K블루레이에만 수록되어 있습니다. 부가영상도 차분히 감상해 봐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