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UHD가 아닐 블루레이 구입이군요. (썩을 디즈니 같으니라구…)
숀 레비 감독,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의 프리 가이 블루레이입니다.
아무리 봐도 의도적으로 4K UHD를 안 내주는 게 디즈니의 정책이라고 밖엔 생각이 안듭니다.
게다가 디스크 2장도 아니고 1장인데 스틸북 씌웠다고 4K타이틀 가격에 버금가는 가격을 받는 것도 불만입니다.(UHD 1장이 3천원 꼴인건가…?)
일단 게임을 주된 소재로 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게임을 안좋아하거나 라이언 레이놀즈 특유의 연기 방식이라 호불호가 좀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너무 뻔하고 예정적인 이야기 전개인 점도 조금은 아쉽네요. (하긴 제가 이 감독 작품 본 거라곤 리얼스틸 하난데 그 영화도 좀 많이 빤했던지라…)다만 여기저기 패러디 요소가 산재해 있고 살짝 살짝 뒤틀 수 있는 부분들을 어떻게든 넣어서 피식거리게 되는 장면들도 많습니다. GTA같은 게임 세상이라던가 코나미를 연상시키는 SOONAMI라던가…(하긴 록맨인가 그 쏘는 것도 나오던데..) 트루먼쇼를 연상시키는 장면이라던가…
라이언 레이놀즈는 딱 라이언 레이놀즈같은 연기를 보여주는 느낌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봤던 레드 노티스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느낌?입니다. 데드풀처럼 막나가지 않고 가장 중립적인 정도가 이 정도 일까요? 여주인공 격인 조디 코머는 우마 서먼 느낌이 겹쳐지네요.
감독으로 더 기억에 남든 타이카 와이티티는 어디 하나 동정심을 유발할 수 없는 전형적인 악역으로 연기를 하는군요. 채닝 테이텀은 이제 망가지는 배역만 하는 건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부가영상은 출연배우와 배경, 특수효과 등으로 적당히 나뉘어 들어가 있습니다.
4K로 나와줬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만 남네요.
20세기 폭스가 하루 빨리 디즈니에서 탈출하기만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