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퍼스트 슬램 덩크 (The First Slam dunk) 4K UHD Blu-ray

국내 개봉시에도 화제가 되었던 흥행작 더 퍼스트 슬램 덩크 4K UHD Blu-ray입니다.

영화관 가는 것도 꺼려지고 이런 저런 이유로 블루레이 발매하기만 기다렸더니 황당한 가격에 괴상한 사양으로 국내 발매되는지라 포기하고 우리말 자막도 없는 일판으로 갈 수 밖에 없었네요.

90~2000년대를 지내온 사람이라면 어떻게든 최소 이름만이라도 알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제겐 유년기엔 마징가Z였다면, 청소년기에는 마크로스 20대 때는 슬램덩크였다고 생각되네요.

현지화가 잘되어서 사쿠라기 하나미치 보단 강백호가, 루카와 카에데 보단 서태웅이, 소호쿠(상북)보단 북산이 익숙한 세대이기도 하여 거진 20여년 만에 보게된 극장판은 어느면에서는 그당시 추억이 되살아 나기도 하고 어느면에서는 어? 뭐지 하는 부분도 있더군요.

회상신에 잠깐 나오는 변덕규라던가 아예 배경 캐릭으로 전락해버린 신현필이라던가… 원작에서 감초처럼 등장하던 이들도 다 빠져버리고, 송태섭(미야기 료타)이 주인공이면 여주인공은 한나가 되는게 아닌가 싶지만 대사도 많지 않은 단역처럼 되어 버려 약간 혼란스럽긴 하네요.

아웃케이스 앞면

뒷면도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아웃케이스 뒷면에 씌워진 띄지
비닐 벗겨내고 다시 찍었습니다.
디스크케이스 및 봉인특전, 부클릿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스크, 부클릿, 특전
디스크 케이스 앞면
디스크 케이스 뒷면
4K UHD Blu-ray DISC
보너스 DVD 디스크

…뜬금없이 DVD….

원작자이자 감독인 이노우에 타케히코 인터뷰, 라이브방송, 토크 등의 영상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부클릿 앞표지
부클릿 뒷표지
2021~23 년 동안 진행된 행사, 굿즈 등에 대한 설명이 들어 있습니다.
봉인 특전…

클리어 카드…인가 뭐시기 인듯 합니다.
横断幕風サテン生地ステッカー … 이건가 봅니다.

뭐에 쓰는 건진 모르겠음-.-

キャラクタースタンド 全5種コンプリートセット

…캐릭터 스탠드랩니다.

북산 주전 5명 스탠드입니다.
安西先生タプタプ再剥離ステッカー

안선생님 스티커…

シアターバナー・アップサイクルチャーム …이건가?
リョータL判クリアポスター 2枚セット

송태섭(미야기 료타) 클리어 포스터(…포스터라기엔 너무 작은데..)

朝練・昼練・夜練L判チラシ 3枚セット

…찌라시???

그 뒷면
山王×湘北 観戦チケットしおり

산왕x북산 경기표 앞면

표 뒷면

대진표가 그려져 있네요.

ベンチメンバー光沢紙ポストカード

…북산 벤치 멤버 엽서

엽서 뒷면
円陣B6サイズクリアファイル

..클리어 파일

뒷면

..까매서 핸드폰이 잘 찍혔네…

뭐 작화도 슬쩍 만화풍으로 채색도 살짝 물빠진 느낌으로 한 것도 나름 괜찮은 것 같기도 하면서도 좀 이질감이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고… 농구 장면은 생동감이 있긴 한데 비디오게임을 보는 듯한 느낌도 들고 몇몇 장면의 연출은 왜 저렇게 했을까 하는 의문도 들더군요.

만화 그림체 느낌을 주기 위해서라고 어디서 본 거 같은데 간간히 외곽선에 도트가 튀어 보이는 부분도 있기도 하고…

원작 및 국내 더빙 상영시에 성우진 교체가 이슈가 되었던걸로 아는데 애니를 거의 안보고 만화로만 봤던지라 이질감은 별로 없네요. (다만 서태웅은 미도리카와 히카루 성우가 훨씬 낫다…는 느낌) 우리말 녹음본을 볼 기회가 있을런지… 저 가격엔 돈주고 사고 싶어지지가 않아서…

영화를 위해 각색된 부분도 많아 원작보다 그럴싸 한 부분도 있고 좀 불필요하네 싶은 부분도 느껴지네요.(정대만과 송태섭은 어지간히 안면인식장애가 있는 거 아닌가 싶기도…)

다 이해하겠는데…

이건 이해 못해주겠네요…. 왜 연출을 저렇게 한건지….그 명장면을….

부가영상 디스크가 2장인데 둘 다 DVD이네요. 원작자이자 감독인 이노우에 타케히코 인터뷰 외엔 기념 인터뷰나 토크 뿐이네요. 제작과정이나 뭐 그런건 없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