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비 2: 정상회담 Blue-ray

영화 제작할 때만 해도 평화협정이 체결될 것 같더니만 상영시에도 암운이 꼈더니 블루레이 타이틀이 나온 지금은 더 암울한 상황이 되어버린 현실에 발매된 강철비 2: 정상회담 블루레이입니다.

1편에선 정우성(북), 곽도원(남)이더니 2편에서는 서로 국적도 바뀌고 신분도 바뀌었고, 주 무대도 폐쇄적인 잠수함이지요. 코로나 탓도 있고 잠수함이 배경이 되는 영화라는 호불호 탓도 있었기에 흥행이 썩 좋지만은 않았는데 타이틀은 확장판으로 나왔네요. 커멘터리에 감독이 밝히기를 20분 정도 추가하고 극장판에서 6분 정도 삭제해서 대략 10분여 정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암살 하녀 신이라던가 노벨상 수상 쿠키 장면 등이 추가되고 장면 중에 좀 더 길어지거나 정리되었네요.

아웃케이스 앞면
아웃케이스 뒷면
케이스 앞면
케이스 뒷면
디스크 및 캐릭터 엽서
캐릭터 엽서
포토북
캐릭터 엽서

양우석 감독 사인이네요.

부가영상은 생각보단 적게 들어 가 있는데, 52분여의 제작영상, 제작기 영상 4분, 나머지는 예고편이네요.(캐릭터/티저/메인 예고편)

보통 제작영상 보면 캐스팅, 촬영세트, 촬영기사 인터뷰, 의상, 음악감독 인터뷰 등이 들어가곤 하는데 촬영스케치가 주를 이루고,짐벌을 이용해 구현한 잠수함 세트에 대해서 나오는 정도이네요. 커멘터리는 2022년이거나 최근에 진행이 되었나 봅니다. 곽도원 배우가 3년만이라는 얘기를 하는 걸 봐서는.

잠수함이라는 협소하고 제한적인 장소인지라 어두운 장면은 화질이 왜 이래… 싶은 장면도 느껴지곤 합니다.

전혀 기대는 안되지만, 그래도 대한민국 국민이기에 한반도의 평화와 평화협정이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 졌으면 하는 기대를 가져봅니다.

2022.05.14 리콜

감상할 때 미처 인식하지 못했는데 프레임이 스킵되거나 화면이 깨지는 오류가 있어서 리콜이 진행되고 오늘 디스크를 받아봤네요. 그래도 빠르게 대처하고 번거롭지 않게(사실 잊고 있었….) 처리를 해준 제작사 측의 결단과 처리가 인상적입니다.

참고링크 :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blu_ray&wr_id=2530624&sca=&sfl=wr_subject&stx=%EA%B0%95%EC%B2%A0%EB%B9%84&sop=and&scrap_mode=

기존 디스크(우측)과 구분되게 빨간색(좌측)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진 플레이어(Sony X800M2)에서는 해당 장면에서 프레임스킵이 일어나 화면이 튀었는데 수정된 디스크에서는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더군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