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임파서블 4 고스트 프로토콜(Mission: Impossible Ghost Protocl) 4K UHD Blu-ray

시리즈 합본을 샀었는지, 단독 블루레이 타이틀을 샀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한 미션 임파서블 4편 고스트 프로토콜 4K UHD Blu-ray입니다. (찾아보니 2012년에 콤보팩으로 DVD가 포함된 버전을 샀었군요) 그러구보니 타이틀 구성이 Blu-ray + DVD; 2D + 3D; 2D + 3D+ 4K 이던 좋은 시절이 다 지나갔군요…

스틸북 앞면 + 띄지
띄지
스틸북 앞면

…어라 똑같다고 스틸북 뒷면 안찍었네 😅

4K UHD, 2K FHD, 부가영상

…MI 1편 극장에서 보고 내내 안보다가 이 작품부터 블루레이로 다시 사기 시작했는데 왜 내용이 기억이 안나지-.-;;;

감독은 아이언 자이언트, 인크레더블 등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브래드 버드 감독이지요. 부르즈 할라파 액션 장면으로도 유명하고…
악역으로 등장한 미카엘 뉘크비스트, 이미 고인이 된 배우인데 존 윅에서도 자식농사 잘못 지은 러시아 마피아 두목역으로도 나왔었죠.

부가영상은 아예 별도 보너스디스크로 제공됩니다. DP에서 보고 확인해보니 2, 3편에선 “이단 헌트”라 불리던게 이 편부터 다시 첫편처럼 “에단 헌트”로 자막 표기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맥스 촬영부분도 있는데 아쉽게도 블루레이 발매 시기처럼 UHD도 똑같이 그냥 2.39:1 화면비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