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 포 벤데타(V for Vendetta) 4K UHD Blu-ray

이 영화도 벌써 15년 전 영화가 되었군요. 영화 자체보다 가이 포크스 가면… 특히 이명박근혜 정권때 시위에 곧잘 보이곤 했었던게 기억에 남습니다.

앨런 무어/데이비드 로이드의 원작 만화를 각색해서 개봉 당시에도 인상이 깊었던 영화였죠. 원작과는 설정이나 진행, 결말도 좀 다릅니다만.

맨얼굴은 한번도 안드러나고 마스크를 쓴 상태로 매우 인상적인 억양을 들려주는 휴고 위빙, 극중 삭발까지 감행하며 열연을 펼쳐 레옹의 마틸다 연기가 그냥 나온게 아니라는 걸 보여줬던 나탈리 포트만, 아담 서틀러 역으로 나온 존 허트, 그 외에도 핀치경감의 스티븐 레이(Stephen Rea), 고든 디트리히 역의 스티븐 프라이, 나중에 드라마 셜록에서 레스트레이드 역으로 유명해지는 루퍼트 그레이브스 등등 조연들도 영화만큼 인상적이었습니다.

케이스 앞면
띄지

아웃케이스가 없네요. 개인적으로는 제일 싫어하는 패키지 형태인데…

케이스 뒷면

으아.. 교환도 안되는데 흠집이 있냐…

4K UHD 및 FHD Blu-ray

4K에 부가영상이 3편이 있는데 제작자 라나 워쇼스키(전 래리 워쇼스키)와 감독 제임스 맥티그간의 대담, 나탈리 포트만 오디션 장면, 브이 포 벤데타 관련 영상이 들어 있습니다.
FHD 블루레이에는 기존 부가영상들이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대담영상은 2020년에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데 코로나 상황으로 마스크 얘기도 잠깐 언급하고, 개봉 당시에는 말하지 못했던 동성애라던가 출연배우의 커밍아웃에 대한 언급도 나오는군요. 개봉 당시에는 남자였던 래리 워쇼스키가 아닌 라나 워쇼스키로 출연합니다.

이 영화는 2016년 이때 쯤 촛불을 들었던 우리의 기억과 맞물려 생각하게 하는 부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통제와 억압, 일반 시민을 불순분자로 매도하고 언론을 장악하여 날조와 선동을 하던 모습이 잘 겹칩니다. 국민과 싸우던 정부에서 기득권, 검찰, 언론과 싸우는 정부의 시대에서 다시 보니 감흥이 새롭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