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의 아이(天気の子 / Weathering With You) 4K UHD Blu-ray

개인적으로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작품을 좋아 합니다. 특히나 아련한 사춘기의 정서랄까??
별의 목소리가 워낙 인상 깊었고, 2012년이었던가 별을 쫒는 아이 DP 시사회 때 직접 사인도 받고 사진도 찍었던 기억도 있던지라 응원하는 마음도 있었는데 국내에선 그렇게 폭넓게 각광받지 못하다가 너의 이름은…으로 어마어마하게 인지도가 더 높아지기도 했죠.

그 후속작품인 날씨의 아이가 4K UHD 블루레이로 발매가 되었네요.

아웃케이스 앞면
아웃케이스 뒷면
아웃케이스 옆면
아웃케이스 옆면
디지팩 케이스, 포토북, 대본집

..그리고 구겨진 포스터-.-

4K UHD, FHD Blu-ray, Bonus Disk 3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토북
대본집

…일어 공부할 것도 아니고, 매니아도 아닌 내겐 솔직히 필요없는 부록이 아닐런지… 삽화가 들어 있는것도 아니고…

케이스에 동봉된 엽서
프리오더 특전이라는 포스터 3종

지관통에 들어가 있는데도 구겨져서 온 포스터…-.-

개인적 감상은 신카이 마코토 특유의 감성은 잘 살아 있다고 생각은 듭니다.

다만 후반부의 작화가 왠지 전반부보다 이질적이고 서둘러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고,
신카이 마코토 세계관에서는 사회적 시스템이나 경찰 등이 대부분 갈등이나 대립관계라고 느껴지는데 이번 편에도 여전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다만 여전한 현실 풍경을 바탕으로한 실제적이고 섬세한 배경이라던가, 전작의 주인공들이 까메로로 나온다던가 하는 잔재미들, 4K에도 수록된 우리말 녹음 등은 좋은 인상을 줍니다.

호다카 역의 다이고 코타로는 우리나라 영화 봉오동 전투에도 출연했었군요. 포로가 되었던 일본병사 역인가 봅니다.

다만, DP에서 제기된 FHD Blu-ray의 개봉판 소스로 제작싱된 화면은 제가 봐도 과도하게 허옇게 변질된 색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K UHD 화면 촬영(폰 : LM-G900 / TV : LG OLED 55E9KNA)
FHD Blu-ray 촬영 장면

완전 동일 장면은 아니지만(FHD는 뜬금없이(국내개봉소스라 그렇겠지만) 수입배급사 로고 장면이 들어가서 동일한 시간대를 바로 잡기가 어렵더군요. 그럼에도 푸른 4K UHD화면과 대비되는 미세먼지라도 끼었는지 허옇게 떠버린 하늘색과 의상 색깔 차이를 확인할 수 있네요.

4KUHD에서 우리말녹음 재생 시 전철 플랫폼에서 호다카가 뛰어가는 장면에서 소리가 안나오는 경우가 있나 봅니다. 처음 감상은 일어녹음으로 봐서, 다시 우리말 녹음으로 재생해보았는데 제 경우에는 해당 현상이 발생하진 않았습니다. (재생 기기 SONY UBP-X700)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blu_ray&wr_id=2350833 )

리콜이 이루어 질 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2021.01.04 리콜제품이 왔습니다. 공지엔 없던 AR대본집도 함께 왔는데요.

토에이 –> 토호로 바뀌었다는 것 같습니다.
기존 블루레이 화면 촬영
프레임도 24fps 였었죠.
확실히 허연 기가 줄었습니다.
재생시간도 1:52:13

자세한 사항은 DP에 정보글이 있어 링크합니다 :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blu_ray&wr_id=2373633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