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때도 말로만 듣고 한번도 제대로 감상해본 적이 없던 영화 아라비아의 로렌스 4K UHD 입니다.
예전 대한극장에서 70mm 상영으로 화제가 되었다는 이야기만 들었죠. (그 대한극장에서 학교에서 시험 끝나고 단체관람을 했었던 영화가 있었는데 뭐였는지 기억은 안나네요.)
자그마치 60주년…쿨럭..
쩝… 2장씩 포개져 있습니다…
영화 본편도 227분이나 되고 부가영상 디스크가 따로 있을 정도의 분량이라 이걸 언제 다 보나… 싶네요.
피터 오툴, 알렉 기네스, 안소니 퀸, 오마 샤리프… 이름만으로도 묵직하군요.
영화 본편을 보는 내내 60년 전에 저걸 어떻게 저렇게 찍었을까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그야말로 스펙타클한 영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 많은 엑스트라의 동원하며, CG가 아닌 실제 상황으로 장비나 기술력이 지금과 같지 않은 환경에서 영상으로 표현해낸 것 하며… 부가영상에서 거의 모든 영화인들이 언급하는 성냥불을 입으로 불어끄며 사막으로 전환되는 장면이라던가 오마 샤리프의 등장 장면의 신기루 등등…
부가영상이 블루레이 한장으로 제공됩니다만, 감독을 비롯, 주연 피터 오툴과 주요 출연진이 죄다 사망한지 오래라 예전 DVD시절의 부가영상과 블루레이 출시 당시 추가된 영상 정도라 아쉬운 마음은 듭니다만, 생존한 이들이 없으니…
원천 소스가 DVD인 경우 감상할때 영상이 흔들리기에 살짝 거슬리기도 합니다. 그래도 우리말 자막들이 잘 제공되어 있습니다. (영화 본편은 일본어 더빙도 들어가 있던데… 우리말 더빙도 들어있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