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치기 부산 방문

예전 카드 이용으로 항공 마일리지가 쌓이는 카드를 주력카드로 써서 마일리지를 제법 쌓아서 언젠가 일본 여행 갈때 써먹어야지 했었는데…
후쿠시마 터지고, 일본이란 나라도 더이상의 매력도 없고…
결정적으로 돌님을 모시기 위해서는 하루를 넘는 여행이 불가하게 된 상황이 되어서
마일리지 소멸된다고 알림오면 국내 당일치기로 가기 시작했습니다.

저번에는 제주도를 갔으니 이번엔 어딜 가볼까 하다가 아무생각없이 부산으로 예약하고 갔더니 태풍 전날이라 온종일 비가 스멀스멀 뿌리는 날씨라 걷기엔 적당하지 않았습니다. 뚜벅이 여행이라서 걸어서 다닐 만한 곳을 골라보았는데 동아대 석당박물관,감천문화마을, 용두산공원, BIFF광장 정도를 골라보았습니다.

김해공항의 기류가 태풍 영향인지 불안정해서 비행기가 종종 흔들리더군요. 무슨 놀이공원도 아니고…

일단 김해공항에서 내려 버스를 타고 동아대학교 석당미술관을 향했습니다.

동아대 석당박물관

느낌은 일제시대에 지어진 건물 느낌이 물씬 풍기더군요. 임시수도 청사로도 사용되었다던가요.

빗살무늬 토기

중고등학교 때 국사책 처음 펴면 항상 나오던 빗살무늬토기… 근데 그게 큰건 꽤 크더군요. 국사책의 흑백 사진으로는 크기는 가늠할 수 없었으니…

안중근의사 유묵

안중근의사 유묵과 전시물도 있습니다.

옹관

부산에 가면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 노무현대통령님과 문재인대통령님, 그리고 김외숙법무처장이 함께 하시던 법무법인 부산이 있던 자리였습니다.

세월도 흘러 부산지방법원도 이전하고 법무법인도 이전하여 이미 흔적은 남아 있지 않다고 하지만 온 김에 들러보았습니다.

법무법인 부산이 있던 자리

부산 온 김에 점심을 밀면을 먹어보고 가야겠다 해서 해당 건물에 있는 밀면집(복국집이었다고 하다죠)을 가보려고 했더니만 토요일 휴무…쿨럭…

주변에 다른 음식을 찾아보니 조금 떨어진 곳에 ‘완당’이라는 음식이 있다고 해서 뭔지도 모르고 걸어가보았습니다. (그냥 닥치면 뒤져 본다…-.-)

비오는 토요일인데도 사람들이 줄이 서 있고 번호표를 주는 곳이네요.

완당과 초밥

중국식 식사라는 거 같은데 만두가 납작만두도 아니고 굉장히 작고 얇아서 만두의 맛을 느끼기는 어려웠습니다. 초밥은 특별한 느낌은 없었구요.

발국수

이름이 특이해서 시켜보았는데… 모밀이 대나무 발에 나와서 발국수인가 봅니다. 하나 시켰는데 주문서에 발국수가 2개 나와서 어? 주문이 잘못들어갔나 했는데 원래 발국수 하나가 2개에 담겨 나오나 보더군요.
그 가격에 그 정도 맛이면 가성비 뛰어나고 맛있게 먹은 것 같습니다…만 몇십분씩 기다려서 먹어야 하는덴가 하는 것엔 살짝 의문은 가지게 되더군요.바로 인근에 눈에 띄는 다른 식당도 없으니 여길 목적지로 왔으면 기다릴 수 밖에 없겠네요.

점심 식사 후 감천문화마을로 걸어가보기로 했습니다.

비석문화마을이라 그런지 집모양 비석들이 귀엽게 놓여져 있습니다.
색감도 모양도 귀엽네요. 특히 집 벽에 그려진 고양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감천마을은 마을 관광장소로 나름 잘 꾸며 놓은 것 같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고, 날씨가 비가와서 사람이 적을 줄 알았더니 외국인 단체관광객들도 많이 다니고…

태풍 영향인지 날씨는 계속 비를 뿌렸다 잠시 멈췄다
날씨가 영 안도와 줍니다.
중간 중간 아기자기하게 전망대 식으로 꾸며놓고 경관을 보거나 사진촬영을 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오밥나무 조형물과 어린왕자?

다음은 어디로 걸을까… 용두산 공원에 한번 가보자… 해서 걸어 가봤는데… 타워 말고는 특별한 볼거리는 없더군요. 남산 밑에 살면서도 남산타워 잘 안갔는데 굳이 여기 왔다고 돈내고 타워 올라가서 흐린 경치 볼 이유도 없고 해서 패스…

용두산공원

용두산공원 진입로에 에스컬레이터가 있는데 꼭 모양은 무슨 지하철역 입구같아서 좀 혼동이 되더군요… 😅

BIFF 광장은 이벤트도 없고 날씨도 안좋아서 그런지 전혀 제겐 특색없는 장소더군요. 솔직히 명동에 온 건가 싶을 정도로 매우 흡사한 장소라… 매장들도 비슷하고….
간간히 보이는 연예인들 핸드프린트나 풋프린트나 보이고…

부산영화체험관은 어떤가 가봤는데 여기도 뭐 어린 애들이나 즐길만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어서 굳이 체험해볼 필요성은 못느껴서 나왔습니다.

딱히 가볼만한 장소도 안보이고, 공항으로 가기전에 저녁을 먹고 움직이는게 나을 거 같아 인근에 차이나타운이 있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근데 차이나 타운인지 러시아타운인지 거리의 절반은 중국가게, 절반은 러시아가게들이 보이더군요.

6시가 아직 안되었고 비오는 날인데도 유독 한 가게만 줄이 있어서 저기서 좀 기다려서 먹어봐야 겠다. 하고 대기표에 이름 적어야 하냐고 물었더니 마침 자리가 있대서 바로 들어갔습니다.

먹고난 후에 찾아보니 군만두가 유명한가 본데 일행이 군만두 별로 안좋아해서 고기만두와 찐교자를 시켰습니다.

고기만두. 먹다보면 고기경단과 만두피가 분리가 되어버립니다…
찐교자. 모양 빼곤 고기만두와 뭐가 다르지 했는데 만두소에 부추나 야채가 들어 있습니다.

만두는 8개씩 나오나 보더군요. 만두육즙이 많이 나오는데 먹다보면 조금 느끼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고추가루가 들어간 간장과 생강?이 들어간 장 두개를 제공해줍니다.

군만두를 먹어봤어야 했나 생각도 했는데, 카운터에 공갈빵 등 과자류도 팔고 있어 공갈빵(비싸다…5개에 7500원)을 사먹어봤는데, 엄청 딱딱해서 혹 군만두도 그렇게 딱딱한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맛은 기름기 덜한 소라과자 먹는 느낌?

김해공항에서 출발지연없이 제때 이륙해서 무사히 귀가했는데 그뒤로 부산은 태풍의 영향을 많이 받은 모양입니다. 부디 큰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대략 28000걸음 정도 걸었는데 비가 오는 날씨에 돌아다녀서 그런지 꽤 피곤했습니다. 그래도 꼬질이에게 밥은 바쳐야 했지요.

놀다 오던 일하다 오던 의무는 성실히 이행해야 한다냥.

아직 소멸 포인트가 남았으니 또 어딜 예약은 해야 겠네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