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걸음 측정 앱들은 지들 멋대로 일까…

원래 걷는 거 잘하고 맨날 걸어대니까 뭔가 금전적 이득을 볼 수 있는게 있을까 하고 찾다보니 하*은행 상품 중에 350만보를 걸으면 이율을 쬐끔 올려주는 상품이 있어서 3월인가 가입을 했었습니다.

근데 그 상품은 삼* 헬스 앱의 걸음 측정을 이용하기에 평소 매우 증오하던 삼*의 앱을 깔고 계속 걸어댔는데 당연히 거의 24시간 차고 다니는 미밴드하고 측정시간도 차이가 나고 측정방식도 다르니까 항상 3천 걸음 이상 삼* 헬스 앱이 더 적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사용하던 V20이 Pie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그 뒤로는 평소 수치보다 체감상 천천 걸음 이상 심할 때는 30% 가까이 적게 측정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심증만 가던 차에 안쓰던 L* 헬스도 같이 측정을 해보자 해놓고 까먹고 출근길 지하철 안에서 앱을 설치했습니다.

900걸음 이상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저녁 때 집에 와서 살펴보니… 얼씨구 L* 헬스가 더 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L*의 역전인가…

물론 삼* 앱과 L* 앱의 알고리즘의 차이는 있겠지만 둘 다 핸드폰 자체의 센서를 이용해서 측정하는데 1700정도 차이가 난다는 건 이해해주기가 어렵네요. (참고로 미밴드는 18300)

파이 업데이트 이후로 걸음수 측정이 짜진 건 사실인 것 같고, 삼* 헬스의 측정치가 더 짜진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번주 내내 좀 더 재볼 셈이지만 첫날부터 저렇게 차이가 나니…

350만보 일찌감치 완료해서 다행이라는 결론(?) 😑

2019.12.10

측정방식은 다르다고 하겠지만 4, 5000이 차이나면 어쩌라는거냐….

더 이상 측정의 의미가 없다…

생각난 김에 심박 측정 기능이 배터리를 어느 정도 소모하는지 테스트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감지빈도 30분, 활동감지 선택 설정했습니다.

저렇게 쓰면 배터리를 얼마나 잡아먹으려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