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에반게리온 극장판 3.0+1.11( Evangelion 3.0+1.11 Thrice Upon a Time) 4K UHD Blu-ray

솔직히… 에바 팬도 아니고, 그냥 보아오던거였고 특히나 전편에서 아주 황당하게 전개를 해나가서 어떻게 결말지으려나 궁금해서 구매한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입니다. (개봉했었는 줄도 몰랐는데…)

게다가 기존에는 디지팩 케이스로 나왔는데 마지막 편만 4K UHD에 디지팩과 스틸북으로 나와버려서 통일성을 유지할까 고민하다가 어차피 전에 샀던 것들은 우리말 녹음도 안들어간 버전이라 통일성 유지도 별 의미 없게 느껴져서 스틸북으로 구매를 했는데 연기에 연기를 거듭하더니 어제사 배송이 왔네요.(아 미션 임파서블 봐야 하는데…)

아웃케이스 앞면
아웃케이스 뒷면

…스틸북과 동일한 디자인이네요.

스틸북 앞면
스틸북 뒷면

…이거 찍은 의미가 있나…😅

4K UHD, 2K FHD, 특전영상 3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 예전에 발매되었던 극장판들은 우리말 녹음이 없었는데 이번에 다시 나온 신 극장판들은 우리말 녹음이 수록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본편도 우리말 녹음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부가영상엔 뭘 넣어줬을지 큰 기대는 안가는데…

동봉된 부클릿
설정자료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포스터

지관통에 넣어도 구겨져 오는 경우가 태반이라 그런지 하드보드지 사이에 끼워넣고 엄청 큰 박스에 배송되어 와서 손상은 없었네요.

캐릭터 일러스트

….귀찮아서 안 꺼내봤는데 각 캐릭터 일러스트가 들어 있는 듯 합니다.

감상 후 추가 예정

에… 일단 본편과 부가영상을 주욱 봤는데… 안노감독의 일기장인가…

뭔가 본 듯한 장면이나 연출 들을 팬들을 위해서 넣은 거 같긴 한데, 뜬금없는 세트장 장면이라던가, 그남자 그여자때하던 콘티 수준의 영상도 또 집어넣고… 실사장면까지 넣고…

한 30분 전원일기를 하면서… 대사로 열심히 왜 이렇게 되었나 설명을 잔뜩하고…

결말은 또 에…. 각 캐릭터마다 이렇게 되었습니다…친절을 베푸는 건지…

팬이 아니라서 심드렁하게 그냥 봐서 그런지 썩 와닿지도 않고…

부가영상을 디스크 한장으로 따로 줬는데 메뉴 하나는 예고편, 광고 등 모음인데 일괄재생할 수 있게 해주지 그걸 일일이 하나씩 선택해서 재생해야 하는 구성을 해놨네요.

또 한 메뉴는 출연진 등이 라디오프로나 광고 등에 출연했던 것들 모음인데 다행히 자막은 있습니다만, 영상물인데 소리만 나온 걸 넣어주는 걸 배려라고 해야 하는지…

나머지는 10분여 정도 되는 추가영상 2편을 LPCM 5.1과 LPCM 2.0으로 각각 나눠서 메뉴에 넣어주는 성의(…)를 보여줬네요.

17분가량의 총감독 및 감독, 주연배우의 무대인사는 코로나 시국에서 진행된 것이라 그런지 투명 칸막이에 각각 앉아서 진행을 했는데 편집을 좀 잘해주지 뚝뚝 잘리는 모습을 그냥 보여줍니다.

우리말 녹음으로 본편을 한번 더 봤는데 성우들의 기용이나 연기는 좋은데, 아무래도 낯서네요. 종종 대사를 잘 못알아듣기도 하고(말들은 다들 우리말로 하는데 호칭은 죄다 일본이름들이니…)

팬들에겐 좋은 선물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제게는 심드렁하고 비싼 타이틀로 기억이 남을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